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로우즈 집사의 사료이야기

로우즈 집사의 사료이야기

로우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합니다.

집사의 사료이야기 1탄 (약방의 감초 닭지방이 쓰이는 이유)

로우즈 - 로우즈코리아 (ip:182.211.173.50)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료 성분에보면 감초같이 들어가있는 닭지방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닭지방<----말 그대로 닭의 지방부분으로 다른 말로는 닭기름이라고도 합니다.

 

그럼 이 닭지방을 사료에 왜 넣을까요? 저도 궁금해서 한참을 찾아보았습니다.

 

국내사료나 수입사료 많은 사료들을 찾아봤는데 거의 80% 이상의 제품에는 전부 들어가 있었습니다.


닭지방은 재료를 고온에서 렌더링 처리하는 과정에 수분은 날라가고 기름만 위에 남게된것을 각종 보존제로 보존시켜 건사료가 만들어지면 기호성을 올리기위해 사료 표면에 스프레이로 뿌려집니다.


밀(meal)프리,렌더링프리 라고 홍보하는 브랜드들도 닭지방이 첨가되어 있으면 진정한 밀(mral)프리, 렌더링프리가 될수 없습니다.


닭지방이 들어간 사료들은 사료를 손으로 쥐었을때 기름이 몯어나오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기름은 모두 렌더링 처리된 기름을 사용하게 됩니다.

 

흔히들 말하길 사료의 최소 2성분까지는 동물성 단백질 즉 고기를 원료로 써야합니다.

 

이것은 최소수준입니다. 국내에는 없지만 아직 수입되지 않은 해외사료중에선 4~5성분까지 고기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정말 간혹 있습니다. (참고로 로우즈는 1~6성분까지 고기 원료입니다. ^^)

 

더욱 중요한게 닭지방이 성분의 몇번째에 오느냐인데 기본적으로 성분에 충실한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들은 약 7~8번째나

 

중간 뒤쯤에 닭지방이 있습니다. 최소 5성분안에 닭지방이 있다면 그 제품은 기호성을 올리기위해 많은 양의 닭지방을

 

쓴것이므로 경계해야할 제품입니다. 우리는 기호성이 높은 제품을 좋은 제품으로 착각하기를 많이 합니다.

 

자체적으로 고기를 많이 쓰거나 동결건조 등 제품의 퀄리티를 높여서 기호성이 좋은 제품이 있는반면

 

말씀드린 닭지방은 영양성분과는 상관없이 기호성을 높인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번 제주도 유기견센터의 반려동물 사체 렌더링 사태에도 나와있듯이 기호성이 좋다고 하여 결코 좋은 제품이 될 수 없습니다.

 

정말 좋은 재료로 만든 제품은 기호성이 좋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 반려동물을 생각하면 정말 이제는 성분을 보고

 

또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철학을 보고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제품을 잘먹더라~ 블로그에서 인기가 좋더라~

 

하는식의 홍보 마케팅에 속아 제품을 사는일은 이제 없어야 합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시면 분명히 좋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닭지방은 낮은 원가에 기호성을 올리기위해 필요한 성분으로 로우즈는 전 제품 닭지방을 쓰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